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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과정

트랙소개

사회맞춤형 교육과정인 공정자동화용 EIC(E: 전기∙전자/ I: 계장∙PLC/ C: 컴퓨터∙소프트웨어) 트랙으로 본 트랙에서는 산업체 주도형 교육, 산업체 방문형 교육, 산업체 적응형 교육으로 교육과정을 설계하고 현업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를 산업체의 기업전문교수가 먼저 강의를 하고 그에 따르는 이론을 나중에 강의하는 방식의 수업모델을 적용함으로써 참여기업의 경험적 교육방식을 최대한 수용하고자 한다. 이를 통하여 사회수요 변화에 신속하게 적응할 수 있도록 한다.

교육 목표 및 비전

  • 중점교과 과정으로 PLC 및 계장제어, 임베디드 시스템, 공정자동화용 소프트웨어로 산업체 주도형 교육, 산업체 적응형 교육을 전공교과로 운영하며 산업체 방문형 교육으로 비교과를 운영한다.
  • 캡스톤디자인 교과목의 경우는 기업이 주도적으로 제시하는 주제에 대하여 해결하는 문제해결형과 기업에서 수행하고 있는 과제를 주제로 하는 과제형으로 나누어 수행하게 된다.
  • 전공교과의 주요 특징으로는 샌드위치 형 AFTN 방식의 All Day Learning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여기서 샌드위치 형이란 식빵도 다양하고 내용물도 다양하듯이 대학 전입교수와 기업 전문교수 사이에 학생들이 다양하게 맞춤형으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의 교육 개념이다.
  • 또한 AFTN방식은 오전 4시간은 산업체 주도로 현업에서 활용하는 실무 위주의 강의를 하고 오후 4시간은 실무에 연관된 부분의 이론을 대학 주도로 강의를 하게 되는 교육 모델이다.

주요 비교과프로그램 소개

  • 산업체 사전매칭 프로그램
    • 기업체 대표급을 강사로 초빙하여 기업에서 수행하고 있는 공정 자동화 관련 기술을 소개하고 최근의 기술동향을 전파하는 강의를 진행한다. 또한 산업체를 방문하여 현장의 분위기와 체험을 느낄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산업체에서 실무를 접하고 배우는 교육으로 진행한다.
  • 산업체 및 전시회 견학 프로그램
    • 공정자동화 관련한 산업체나 전시회 등을 견학하게 하여 학생들이 전공에 대한 기술을 이해하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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