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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과정

트랙소개

4차 산업혁명이 도래함에 따라 외식산업학부, 보건관리학과, 항공관광학과가 지닌 전문성을 융합함으로써 4차 산업혁명시대의 서비스산업 진화에 따른 빅데이터 기반의 스마트형 고객맞춤 서비스 전문(CSM : Customized Service Master) 융합인재를 양성하고자 한다.

교육 목표 및 비전

  • 다학제적 전공교육을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의 빅데이터 컨설팅사업 기술에 대한 핵심 경쟁력을 갖춘 전문인력양성
  • 스마트CSM 융합트랙은 빅데이터전략을 인간과 사물로 접근하여 맞춤형고객에 관한 외식산업의 식품, 보건의료정보, 항공관광학과의 휴먼서비스에 대한 복합적인데이터를 AI(인공지능)에 의한 초연결적 소프트파워 경쟁력양성
  • 푸드테크와 신제품 기획 전문성 함양을 위한 모디슈머(Modisumer) 스마트CSM양성을 목표로 함

교육 내용 및 특징

  • 기업과 대학이 공조하는 2in1 사제동행 비교과 교육을 기반으로 대학에서 실시하는 전공교과 교육을 효과적으로 수행하는 모델
  • 기업의 사무실과 조직을 미러링하여 학생의 현장감각을 고취하고, 기업전문교수의 현장실무교육을 효과적으로 수행하도록 함

주요 프로그램 소개

  • Dual-Learning (산업체 협업형 교육)
    - 기업에 필요한 요소기술을 협약기업별로 분류하여 교육과정에 산업체 인력이 반드시 참여하여 상호 협업하여 팀티칭 형태로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역량 및 지식 함양을 위주로 하여 진행
  • All-Day-Learning (전공몰입교육)프로젝트
    - 실험실습수업 3(학점)-2(이론)-2(실습) 체제로 분리하여, 오전에 기업 전문교수가 실무 위주로 교육하나의 강좌를 하루 4~8시간 집중적으로 교육하여 실무형 인재로 양성
  • Project Based Learning (과제중심, 문제중심교육)
    - 산업체 애로기술 지원사업을 통해 발굴한 애로기술을 전공교육과정인 산학공동 캡스톤디자인(문제해결형 캡스톤디자인, 기업과제형 융합캡스톤디자인교과목으로 연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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